목차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정책 분석 및 개선 방안 = An analysis on the policy of parental participation in schooling / 주영효 1
요약 1
I. 서론 2
II. 선행 연구 고찰 3
1.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의미 3
2.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의 법적 근거 5
3.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정책 현황 및 정책 식별 7
4.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정책 관련 선행 연구 9
III. 분석의 틀 11
1. Bronfenbrenner의 생태학적 접근 모형 11
2.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정책 분석을 위한 개념적 틀 12
IV.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정책 분석 및 논의 14
1. 학부모 개인 수준 분석 및 논의 14
2. 미시체제 분석 및 논의 16
3. 외체제 분석 및 논의 18
4. 거시체제 분석 및 논의 21
V. 결론 23
참고문헌 26
Abstract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