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유치원 교사가 인식한 직업정체성과 수업전문성 간의 관계 = The perception of and relation between occupational identity and teaching professionalism of kindergarten teachers / 이순자 ; 박영미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5
1. 연구대상 5
2. 측정도구 6
3. 연구절차 8
4. 자료분석 8
III. 연구 결과 8
1. 유치원 교사의 직업정체성 8
2. 유치원 교사의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직업정체성의 차이 9
3. 유치원 교사의 수업전문성 12
4. 유치원 교사의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수업전문성의 차이 13
5. 유치원 교사의 직업정체성과 수업전문성 간의 관계 15
6. 유치원 교사의 직업정체성이 수업전문성에 미치는 영향력 17
IV. 논의 및 결론 19
참고문헌 24
ABSTRACT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