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야외지질답사 및 모델링 기반 순환 학습에서 학생들이 그린 그림의 목적과 기능에 대한 이해 = Understanding purposes and functions of students' drawing while on geological field trips and during modeling-based learning cycle / 최윤성 1
Abstract 1
요약 1
서론 2
연구 방법 3
1. 연구 절차 및 연구 참여자 3
2. 야외지질답사 프로그램 개발 : 유네스코 지정 한탄강 지질공원 4
3. 한탄강 형성과정을 주제로 진행된 과학적 모델 및 모델링 수업 4
3. 자료 수집 5
4. 자료 분석 5
연구 결과 6
1. 야외지질학습에서 학생들이 그린 그림의 종류와 기능적인 특징 6
2. 모델링 기반 순환 과정에서 학생들의 그림 그리기가 갖는 목적과 의미 10
결론 및 제언 12
References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