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방송의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한 규제 방안 연구 : 〈라끼남〉(tvN, 2019~2020)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 Ethical dilemma between excessive commercialization of branded content, 〈Rakkinam〉(tvN) and public accountability / 한희정 ; 이진로 1
[요약] 1
1. 서론 2
2. 기존 문헌 연구 4
1) 브랜디드 콘텐츠의 개념과 범위 4
2) 가상광고, 간접광고, 협찬 관련 규제 완화와 개선에 관한 연구 8
3. 브랜디드 콘텐츠 〈라끼남〉에 대한 방송심의 근거와 논의 내용 분석 12
1) 〈라끼남〉의 제작 배경과 광고효과 12
2)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한 방송 규제 14
3)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라끼남〉에 대한 심의 배경과 진행 내용 16
4) 〈라끼남〉을 통해 본 브랜디드 콘텐츠의 문제점과 대안 18
5) 〈라끼남〉의 수용 분석 21
4. 결론 및 함의 24
참고문헌 27
Abstract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