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미얀마인 학습자를 위한 한글 교육 연구 = A study on Han-geul education for Myanmar learners / 조현용 ; 먓띠다우 ; 김낭예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 목적 및 방법 1
2. 선행 연구 검토 2
II. 한글과 미얀마 문자 대조 4
1. 모음 대조 4
2. 자음 5
3. 받침 표기 5
4. 문자 모양 대조 6
III. 미얀마인 학습자 및 교수 대상 한글 교육 현황 조사 6
1. 설문 대상 7
2. 설문 내용 7
3. 조사 결과 7
IV. 미얀마인 학습자를 위한 한글 교육의 유의점 11
1. 한글 교육의 순서 전환 11
2. 한글 창제 원리를 활용한 교육 12
3. 문자 대조 결과의 활용 13
V. 결론 14
참고 문헌 15
부록 16
Korean Abstract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