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어머니의 긍정적 심리, 부정적 양육변인이 부모-자녀 상호작용을 매개로 하여 유아의 학습준비도에 미치는 영향 = A effect of mother's positive psychology and negative parenting variables on the children's school readiness by the mediation of parent-child interactions / 임현주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연구방법 6
1. 연구대상 6
2. 연구도구 6
3. 자료분석 10
Ⅲ. 연구결과 10
1. 어머니의 긍정적 심리, 부정적 양육변인, 부모-자녀 상호작용, 유아의 학습준비도 기초분석 10
2. 어머니의 긍정적 심리, 부정적 양육변인, 부모-자녀 상호작용이 유아의 학습준비도에 미치는 영향 13
Ⅳ. 논의 및 결론 16
참고문헌 19
Abstract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