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유아교사의 놀이성과 놀이교수효능감이 유아교사 핵심역량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early childhood teacher's playfulness and play-teaching efficacy on the core competency of early childhood teachers / 김희진 ; 김소향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연구방법 6
1. 연구대상 6
2. 연구도구 7
3. 연구절차 9
4. 자료분석 10
Ⅲ. 연구결과 10
1. 유아교사 놀이성, 놀이교수효능감, 유아교사 핵심역량의 일반적 경향성 10
2. 유아교사 놀이성, 놀이교수효능감, 유아교사 핵심역량 간의 상관관계 11
3. 유아교사 놀이성과 놀이교수효능감이 유아교사 핵심역량에 미치는 영향 13
Ⅳ. 논의 및 결론 14
1. 유아교사의 일반적 배경에 따른 유아교사의 놀이성, 놀이교수효능감, 유아교사 핵심역량의 경향성 14
2. 유아교사의 놀이성, 놀이교수효능감과 유아교사 핵심역량 간의 관계 16
3. 유아교사의 놀이성, 놀이교수효능감이 유아교사 핵심역량에 미치는 영향 19
참고문헌 20
Abstract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