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유아교사의 반응성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사례기반학습(CBL) 설계 및 적용 효과 = Case-based learning(CBL) model design and its applicat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to enhance teachers' responsive interactions / 장은정 ; 이성주 ; 유영의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유아교사의 반응성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사례기반학습(CBL) 설계 5
1. 교수학습 단계 선정 5
2. 교수학습 전략 선정 6
3. 놀이사례 시나리오 선정 6
4. 사례 분석 준거 도출 11
5. 예비연구 11
6. 사례기반학습 최종 설계안 도출 12
Ⅲ. 유아교사의 반응성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사례기반학습(CBL) 적용 및 효과 13
1. 유아교사의 반응성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사례기반학습(CBL) 적용 13
2. 유아교사의 반응성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사례기반학습(CBL)의 적용 효과 16
Ⅳ. 논의 밎 결론 20
참고문헌 23
Abstract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