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FIRST STEP Next 프로그램이 유아의 문제행동 및 사회정서역량과 교사의 사회정서교수역량에 미치는 효과 = Effectiveness of FIRST STEP Next, an evidence based program for young children's challenging behaviors on young children and their teachers / 송서영 ; 허계형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연구방법 4
1. 연구대상 4
2. 한국형 FIRST STEP Next 프로그램 7
3. 연구도구 10
4. 연구절차 13
5. 자료분석 15
6. 관찰자간 신뢰도 15
Ⅲ. 연구결과 16
1. FIRST STEP Next 프로그램이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16
2. FIRST STEP Next 프로그램이 유아 사회정서역량에 미치는 효과 18
3. FIRST STEP Next 프로그램이 교사의 사회정서교수역량에 미치는 효과 19
Ⅳ. 논의 및 결론 19
참고문헌 22
Abstract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