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컴퓨팅 사고를 반영한 교사연수 과정에서 나타난 교사의 인식 탐색 = Exploring teachers' perceptions of computational thinking embedded in professional development program / 황규진 ; 박영신 1
Abstract 1
요약 1
서론 2
연구 방법 5
연구 결과 7
1. 컴퓨팅 사고에 대한 인식은 과학적 소양이란 문제해결과정을 필수적으로 포함한다 7
2. 컴퓨팅 사고에 대한 인식은 수업구성을 개념형성단계와 개념활용단계로 구분짓는다 11
3. 컴퓨팅 사고는 인지적 사고과정이며, ICT는 기능적 도구이다 15
4. 컴퓨팅 사고 요소는 중복되어 반복적으로 나타나며, 순차적이지 않을 수 있다 16
5. 컴퓨팅 사고의 활용을 통해 STEAM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다 18
결론 및 제언 19
참고문헌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