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한국어 교육학 양적 연구의 질 = Study quality in quantitative TKSOL research : focusing on research reporting practices : 연구 보고 관행을 중심으로 / 김영규 1
[요약] 1
I. 서론 1
II. 양적 연구 보고 관행에 관한 이론적 배경과 선행 연구 고찰 2
1. 대표적 양적 연구 보고 기준 2
2. 연구 보고 관행을 분석한 선행 연구 고찰 4
3. 연구 질문 7
III. 연구 방법 7
1. 분석 대상 자료의 선정 7
2. 분석 틀 8
3. 분석 방법 8
IV. 분석 결과 및 논의 8
1. 기술 통계 9
2. 추론 통계 10
3. 기타 보고 관행 10
V. 결론 11
1. 연구의 목적 11
2. 제기한 연구 문제의 답 12
3. 연구의 의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 및 교육 관련 시사점 12
참고문헌 13
부록 15
Korean Abstract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