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상호작용 중심의 교사교육 과정에서 나타난 영유아 교사들의 탐구중심 과학 활동의 이해와 실제 = Exploring early childhood teachers' conceptualizations of inquiry-based science activities and their classroom practices during the teaching through interactions (TTI) / 임혜성 ; 류승희 ; 선미니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5
1. 연구참여자 5
2. 연구절차 6
3. 연구자의 역할 8
4. 자료수집 8
5. 자료분석 9
III. 연구결과 9
1. 영아를 위한 탐구중심 과학 활동에 대해 새롭게 이해하기 10
2. 유아주도와 교사주도 과학 활동 사이의 간극 줄여 가기 13
3. 계획된 과학 활동 속에서 또 다른 '가르칠 수 있는 순간' 발견하기 16
4. 유아의 탐색과 교사의 개입의 적절한 균형점을 찾아가기 18
IV. 논의 20
참고문헌 23
Abstract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