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2015 국가 교육과정 개정 정책 행위자의 참여 경험 분석 = Analysis of the policy experiences of the 2015 national curriculum revision participants / 장수빈 1
요약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4
1. 국가 교육과정 개정 의제 형성의 특징 4
2. 국가 교육과정 개정 의제 형성 참여자의 변화 6
III. 2015 국가 교육과정 개정 의사결정 경험 분석의 방법 9
IV. 2015 국가 교육과정 개정 의사결정 경험 분석 결과 및 해석 10
1. 개정 의제 형성의 주체로 인식된 정치 엘리트와 교육부 관료 10
2. 개정 연구 위원회 교육과정 전문가의 애매한 전문성 14
3. 시민 단체의 막강한 힘 18
V. 논의 및 결론 21
참고문헌 24
Abstract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