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BL 기반 '장애유아통합교육'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통합교육 신념과 교사 효능감 및 학습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 Effects of PBL-based inclusive education class for children with special needs on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beliefs, teacher efficacy, and learning satisfaction / 강성리 ; 조현근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5
1. 연구 대상 6
2. 연구 절차 6
3. 자료 분석 13
III. 연구 결과 14
1. PBL 기반 장애유아통합교육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통합교육 신념에 미치는 효과 14
2. PBL 기반 장애유아통합교육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통합교육 교사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15
3. PBL 기반 장애유아통합교육 수업에 참여한 예비유아교사의 학습 만족도 15
IV. 논의 및 제언 16
참고문헌 19
Abstract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