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성과에 대한 참여 교원의 인식을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본 사업성과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사업 운영 및 관리에 참여하는 7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성과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였다. 연구 결과, 교원들은 LiFE 사업성과에 대하여 대학의 성인 후기 학습자에 대한 이해가 확장되고,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며, 성인학습자의 성장을 가장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었다. 특히 교원들은 대학 내 성인학습자 및 평생교육에 대한 인식 전환과 학내 위상 강화를 중요한 성과로 보았다. 본 연구에서 나타난 이러한 교원의 인식은 평생교육 분야의 대표적인 대학재정지원사업인 LiFE 사업성과 분석에 있어서 중요한 전환점을 제시하고 있다. 본 연구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과 관련한 적합한 성과평가 모델 개발과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성과분석 관련 후속 연구를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