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대학 학생선수들이 재학 기간에 어떠한 내용의 진로교육을 필요로 하는지 실증적인 분석을 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C⁰ 규정을 적용받고 있는 종목의 학생선수 237명으로부터 자료가 수집되었다. 수집된 자료는 대응표본 t-test, IPA 분석, Borich 계수 산출, TLfF 모형을 사용하여 다각도로 분석되었다. 먼저, t검정을 수행한 결과 진로교육에 대한 기대수준(M=3.909)과 현재수준(M=2.973) 간의 차이가 모든 문항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것으로 나타났다(t=54.099 , p=.000). IPA 분석결과 Ⅱ사분면에 2개의 문항이 위치하였다. 선정된 문항에 따르면 학생선수들은 이력서 쓰기, 면접 요령과 같이 구직에 필요한 기술 습득과 현실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Borich 계수를 산출하고 TLfF 모형을 적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IPA 분석으로 도출된 우선순위 문항들이 TLfF 모형의 Ⅰ사분면에도 포함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우선으로 선택된 문항은 10개, 차순위는 4개 문항이 선정되었다. 우선순위에 선정된 문항들에 따르면 학생선수들은 진로체험 및 실무경험, 자격증 취득과 같이 구직기술 및 실무역량을 갖추게 하는 내용에 대한 교육 요구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선정된 문항 중 학생선수들의 기대수준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난 것은 자신의 인생 목표와 바람직한 미래 모습을 계획하게 하는 내용이다(기대수준 M=4.08, 현재수준 M=3.06). 이밖에도 자신의 진로적 특성에 대한 이해(기대수준 M=4.00, 현재수준 M=3.05), 자신의 의사결정에 대한 이해(기대수준, M=4.00, 현재수준 M=3.00)에 대한 기대수준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학생선수들은 스스로에 대한 이해를 갈망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본 연구 결과는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