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프로축구를 대상으로 관중의 플로우경험, 구단의 마케팅믹스, 관람만족, 팀충성도, 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프로축구 경기를 관람하는 관중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고 편의표본추출법을 활용하여 총 25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225부의 설문지를 회수하였고 자료 분석에 부적절한 18부를 제외한 207부를 최종 자료로 사용하여 분석하였다. 자료 분석은 SPSS 25.0과 AMOS 25.0을 활용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플로우경험은 관람만족, 팀충성도, 행동의도에 정(+)적인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마케팅믹스는 관람만족, 팀충성도,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관람만족은 팀충성도와 행동의도에 정(+)적인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팀충성도는 행동의도에 정(+)적인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에서 도출된 결과를 근거로 제시할 수 있는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프로축구 구단의 관중 증가 및 유지를 위한 방안 및 전략을 수립할 때 마케팅믹스 요인 보다는 플로우경험의 구성요인인 즐거움, 주의집중, 시간왜곡을 경험할 수 있는 경기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