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수업 설계원리(안) 개발 = Development of the class design for special education students in the area of blended learning (BL) / 류규태 ; 박경옥 1
요약 1
I.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II. 연구 방법 4
1. 연구 설계 기법 4
2. 선행문헌 분석을 통한 수업 설계원리의 초안 개발 5
3. 델파이 조사를 통한 최종 수업 설계원리(안) 개발 7
III. 연구 결과 10
1. 선행문헌 분석을 통한 구성요소와 수업 설계원리 도출 10
2. 델파이 조사 결과 11
3.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 설계원리 도출 17
IV. 논의 및 제언 22
참고문헌 26
Abstract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