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유아교사의 놀이성이 교사-유아 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 The influence of early childhood teacher's playfulness on child-teacher interaction : the mediating effect of emotional intelligence / 박윤희 ; 손수민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5
1. 연구대상 5
2. 연구도구 5
3. 연구절차 8
4. 자료분석 9
III. 연구결과 9
1. 교사의 놀이성, 정서지능, 교사-유아 간 상호작용의 일반적 경향 9
2. 교사의 놀이성, 정서지능, 교사-유아 간 상호작용의 상관관계 10
3. 교사의 놀이성과 교사-유아 간 상호작용 관계에서 교사의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10
IV. 논의 및 결론 13
참고문헌 17
Abstract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