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공지능교육을 위한 피지컬 컴퓨팅 교육의 현황과 과제 / 전우천 1
1. 서론 1
2. 피지컬 컴퓨팅의 정의 및 분류 2
2.1. 피지컬 컴퓨팅의 정의 2
2.2. 피지컬 컴퓨팅의 분류 2
3. 피지컬 컴퓨팅기반 교육의 효과 2
3.1. 문제해결력 3
3.2. 몰입도 3
3.3. 컴퓨팅 사고력 3
3.4. 학습 성취도와 흥미도 3
3.5.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 3
3.6. 창의·융합 사고력 3
4. 피지컬 컴퓨팅기반 교육의 현황과 과제 3
4.1. 피지컬 컴퓨팅 교구선택 기준 4
5. 결론 6
참고문헌 7
약력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