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통합기술수용모델 2(Uni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2: UTAUT2)를 적용하여 베이비붐 세대의 온라인 스포츠용품 구매행동에 기술수용 관련 요인들이 미치는 구조적 영향 관계를 실증적으로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스포츠활동에 참여하는 베이비붐 세대를 표본집단으로 선정하였으며, 유료 패널 서비스를 통해 총 350부의 설문지를 수집하였다. 이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13부를 제외한 337부의 설문자료를 SPSS ver. 25.0과 AMOS ver. 22.0을 통해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확인적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의 결과로 첫째, 성과기대, 노력기대, 촉진조건, 습관은 사용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사회적 영향, 쾌락적 동기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사용의도는 사용행동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온라인 환경에서 스포츠용품을 판매하는 스포츠 기업에게 베이비붐 세대의 소비 행동을 촉진 시킬 수 있는 효과적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