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스포츠팬들이 경기장에서 조우할 수 있는 스포츠 팀 속성 기반 경기장 체험, 팬들의 힐링 체험, 구전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실증적으로 규명하는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실시한 결과, 첫째, 팀 속성 기반 경기장 체험을 구성하는 8개의 하위요인(응원, 퍼포먼스, 먹거리, 팀 상징물, 전통/역사, 플레이 스타일, 서비스/이벤트, 경기장에 기반 한 경기장 체험) 중 5개의 하위요인(응원, 팀 상징물, 플레이 스타일, 서비스/이벤트, 경기장에 기반 한 경기장 체험)만이 팬들의 정서적 힐링 혹은 사회적 힐링 혹은 양자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팬들의 정서적 힐링과 사회적 힐링은 구전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4개의 하위요인(응원, 팀 상징물, 플레이 스타일, 경기장에 기반 한 경기장 체험)은 힐링을 통해서만 구전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완전매개효과), 서비스/이벤트에 기반 한 경기장 체험은 직·간접적으로 구전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부분매개효과). 이러한 연구결과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힐링 마케팅과 관련하여 힐링 공간으로서의 경기장의 활용방안에 대한 이론적, 실천적 시사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