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온라인 수업환경에서 블렌디드러닝에 기초한 유아수학교육 수업의 실행과정을 알아보고, 교육적 의미를 탐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경기도 A시에 소재한 전문대학 유아교육과에서 유아수학교육을 수강하고 있는 2학년 학생 27명과 교수자를 연구참여자로 선정하고, 실행연구를 실시하였다. 자료는 학생 및 연구자 저널, 면담 등을 수집한 후, 분석하였다. 이에 따른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1, 2, 3차 실행과정을 통해 수업운영 내용 및 방법을 개선하였다. 둘째, 실행과정은 ‘유아수학교육 운영을 위한 기초소양 갖추기’, ‘유아수학교육을 위한 교사 정체성 형성하기’, ‘학습자와 교수자가 함께 성장하는 수업’의 교육적 의미로 범주화되었다. 본 연구결과는 온라인 교육환경에서 블렌디드러닝에 기초한 유아수학교육 수업에 시사점을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