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코로나19로 인한 대학 원격수업에서의 SERVQUAL 하위변인(확신성, 공감성, 신뢰성, 대응성, 유형성)과 원격수업의 질과 만족도 간의 관계와 ‘원격수업 경험’, ‘수업참여의 계획성’과 같은 상황변인의조절효과를 탐색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원격수업에 참여한 수도권 소재 B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을 중심으로 편의 표집을 하였으며, 총 228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SERVQUAL 하위변인중 확신성, 공감성, 대응성은 지각된 원격수업의 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지각된 원격수업의 질은 원격수업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코로나19 이전의 ‘원격수업 경험’과 원격수업에 임하는 ‘수업참여의 계획성’은 ‘SERVQUAL 하위변인과 지각된 원격수업의 질’ 간의 관계를 조절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바탕으로, 대학 원격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시사점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