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대학의 학사운영 변화를 실증적으로 확인하고 코로나19가 원격대학 학생들의 학업에 미친 영향을 살펴보기 위하여, 코로나19 전후의 K대학 학업 데이터를 분석하였다. 2019~2020학년도 신.편입생(2019년 4만 4,389명, 2020년 4만 3,748명)의 학업 데이터를 t검정, 교차분석, 로지스틱 회귀분석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코로나19 전후 학업수행, 학업지속, 학업지속 영향요인에 차이가 나타났다. 코로나19 전보다 후에 학생들의 평점이 더 높고, 취득한 학점이 더 많았으며,학업지속률이 더 높게 나타났다. 학업지속 영향요인에서, 코로나19 전후간에 개인특성에 따른 차이가 확인되었으며, 학업수행 관련 변인들은 영향력의 크기가 달라졌다. 학생들의 학업지속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2019년에는 기말평가 과목 수였고, 2020년에는 평점이었다. 이러한 결과에 근거하여, 대학의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원격대학 학생들의 학업수행과 학업지속에 대한 시사점을 논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