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학교는 학생들의 학습 동기와 성취를 촉진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법을 찾아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있다.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전 세계의 고등 교육기관은 전통적인 대면 과정의 수업에서 온라인 과정으로 수업 방식을 변경하여 온라인 학습으로 전환했다. 온라인 학습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교수와 학생들의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온라인 학습을 인식하는 방식과 온라인 학습 참여 및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대면학습에 비해 많이 확인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 연구는 학생들의 동기 부여, 학습 스타일, 학습 참여, 비판적사고가 전통적인 대면 과정의 학습과 비교하여 온라인 학습 참여 및 학습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하였다. 이 연구는 미국의 Qualtrics사의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2020년 9월과 10월 두 달 동안 호텔관광경영학을전공 또는 부전공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하였고, 구조방정식 모델링을 사용하여 가설을 검증하고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학생들의 동기 부여와 학습 스타일이 온라인 학습 참여에 긍정적 영향을미치며, 비판적 사고, 온라인 학습 성과와 학습 의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의 조사 결과에따라 학생들의 동기 부여가 중요한 요소임을 시사하고 결론에서 대학교의 온라인 교육의 활용 방안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