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재한외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사회적 거리감, 한국어 자기효능감, 한국어 학습전략,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 The relationships between social distancing, Korean self-efficacy, Korean learning strategy, and Korean academic achievement among foreign Korean learners residing in South Korea / 우림 ; 최지영 1
[요약] 1
I.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2. 연구문제 및 연구모형 5
II. 연구방법 6
1. 연구대상 6
2. 측정도구 7
3. 연구절차 9
4. 자료분석 9
III. 결과 및 해석 10
1. 사회적 거리감, 한국어 자기효능감, 한국어 학습전략, 학업성취도 간의 직접적인 관계의 검증 10
2. 한국어 자기효능감, 한국어 학습전략의 매개효과 검증 12
IV. 논의 및 결론 13
참고문헌 19
[요약]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