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교과용도서 자율화·다양화를 위한 구분 기준 탐색 = Exploring categorizaton criteria for curriculum book autonomy and diversification / 안종욱 ; 신항수 ; 이소연 ; 차경미 ; 권석일 ; 김홍래 ; 안경자 ; 윤종현 ; 허영준 ; 김성혜 1
요약 1
I. 관련 교육 정책 및 연구 목적 2
II. 국·검·인정 발행 체제 및 구분 고시의 특성 3
1. 국·검·인정 교과용도서 특성 탐색 3
2. 선행 연구 분석 9
3. 교과용도서 구분 고시의 최근 변화 및 쟁점 10
III. 교과용도서 국·검·인정 구분 준거(안) 개발 19
1. 교과용도서 구분 준거의 구조 19
2. 교과용도서 구분 준거(안) 및 이의 활용 20
교과용도서 구분 준거(안) 21
IV. 정책 제언 25
참고문헌 27
Abstract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