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확장된 통합기술수용모델(UTAUT2)을 통해 OTT 플랫폼 기반 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사용의도와 사용행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내의 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제공하는 OTT 플랫폼 중 하나인 ‘쿠팡플레이’의 이용자를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비확률표본표출방법 중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총 287부의 설문자료를 수집하였고, 최종적으로 254부의 설문자료를 분석에 활용하였다. 자료처리 및 분석은 통계 패키지 프로그램 SPSS 26.0과 AMOS 26.0을 활용하여 확인적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관계 분석, 경로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UTAUT2의 노력기대, 쾌락적 동기, 가격가치, 습관은 사용의도에 정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성과기대, 사회적 영향, 촉진조건은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콘텐츠 다양성과 콘텐츠 참신성은 사용의도에 정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사용의도는 사용행위에 정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UTAUT2의 스포츠 맥락에서의 적용가능성을 탐색한 것과 OTT 플랫폼과 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의 콘텐츠 특성이 반영된 UTAUT2의 확장 필요성을 발견한 점에서 학문적 의의를 지닌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스포츠미디어 시장 속에서 미디어콘텐츠 제작, 유통, 소비를 이해하고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실무적 의의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