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속 가능한 초·중등 정보(SW·AI) 교육을 위한 정책 진단 / 김한성 ; 서영희 1
Executive Summary 1
I. 서론 3
1. 연구 배경 3
2. 연구 내용 4
II. 미국 K-12 컴퓨터과학교육 주요 현황 5
1. 개요 5
2. 2020년 미국 주별 컴퓨터과학교육 현황 - 격차를 중심으로 7
III. 9대 정책 진단 프레임과 미국의 정책 현황 11
1. Code.org Advocacy Coalition(CAC)의 9대 정책 진단 프레임 11
2. 미국 주별 컴퓨터과학교육 정책 현황 : 9대 정책별 14
IV. 9대 정책에 따른 국내 초·중등 정보교육 현황 23
1. 책 분석틀 및 분석 방법 23
2. 분석 결과 24
V. 결론 41
1. 주요 결과 요약 41
2. 제언 43
참고문헌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