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학생 수준 학교교과목 운영이 공동체 역량과 정서적 안정감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student-level school curriculum operation on community competency and emotional stability / 정영식 ; 김소희 ; 이민경 ; 송범화 1
요약 1
I. 연구 필요성 및 목적 1
II. 이론적 배경 2
1. 학교교과목의 운영 수준 2
2. 참학력 기반 공동체 역량과 정서적 안정감 3
III. 학생 수준 학교교과목의 개발 및 운영 5
1. 학생 수준 학교교과목의 개발 5
2. 학생 수준의 학교교과목의 운영 7
IV. 학교교과목의 교육적 효과 7
1. 공동체 역량에 미치는 영향 8
2. 정서적 안정감에 미치는 영향 9
V. 결론 및 제언 10
참고문헌 12
Abstract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