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영아교사들의 온라인 학습공동체 실행과정 탐색 : J어린이집 영아 문제행동 지도 중심으로 = Exploring the implementation of online teacher learning community by infant class teachers : focusing on the infant problem behavior guidance at J daycare center / 정진희 ; 이대균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4
1. 연구자 4
2. 연구 참여자 5
3. 연구현장 6
4. 연구방법 6
5. 자료수집과 분석 8
III. 영아교사들의 온라인 학습공동체 진행과정 10
1. 온라인 학습공동체 준비 10
2. 온라인 교사학습공동체 진행 과정 12
IV. 영아교사들의 온라인 학습공동체 경험 20
1. 공유, 소통, 협력의 장(場) 20
2. 전문가로 거듭나기 22
3. 실시간 온라인 학습공동체의 효율성과 한계 23
4. 향후 교사학습공동체가 나아갈 방향 25
V. 논의 및 결론 26
참고문헌 31
Abstract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