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유아교사들의 수학교수 역량 증진을 위한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에 유아교사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웹기반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비대면 학습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교수-학습 단계에 ARCS모형을 적용하였다. 프로그램 개발 준비단계에서는 선행연구 및 문헌 분석, 그리고 요구도 조사를 통해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확인하였다. 개발단계에서는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방법을 설정하고, 프로그램의 시안을 마련하였다. 프로그램 시안이 확정된 후 총 3차에 걸친 프로그램 수정․보완이 이루어졌다. 완성단계에서는 3차에 걸친 프로그램 수정을 바탕으로 최종적으로 ARCS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본 연구에서 개발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은 시간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유아교사들이 자유롭고 자발적으로 연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학교수 역량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수학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역량지원 연수 프로그램이라는 점에 그 의의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