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중학생의 자기주도성과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에서 관계성과 온라인 학습경험의 매개효과 : SES 차이를 중심으로 = The mediating effects of relatedness and an online learning experience on middle students' self-directedness and academic achievement : focusing on the difference in SES / 백아롱 ; 조영희 1
알기 쉬운 개요 1
초록 1
Ⅰ. 서론 2
Ⅱ. 이론적 배경 4
1. SES와 학업성취도 4
2. SES와 학업성취도, 자기주도성, 관계성, 온라인수업의 관계도 5
Ⅲ. 연구방법 8
1. 연구대상 8
2. 연구도구 8
3. 분석방법 9
Ⅳ. 연구결과 10
1. 기술통계 및 상관분석 10
2. 측정모형 분석 10
3. 구조모형 분석 11
4. 매개효과 분석 12
5. SES 수준에 따른 다집단분석 13
Ⅴ. 논의 및 결론 15
참고문헌 18
ABSTRACT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