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게임규제정책 수용성 제고를 위한 정책설계 : 퍼지인지맵(FCM) 정책시나리오 분석을 중심으로 = A study on policy design to improve the acceptance of game regulation policy : focusing on fuzzy cognitive map(FCM) policy scenario analysis / 정기용 ; 박형준 1
[요약] 1
I. 연구배경 및 목적 2
II. 이론적·정책적 논의 3
1. 정책수용성 영향요인 3
2. 규제수단의 유형과 혼합 5
3. 게임이용장애 규제정책의 실효성 및 선행연구와의 차별성 7
III. 연구설계 9
1. 변수의 구성 및 분석모형 9
2.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13
IV. 분석결과 18
1. 전문가 인식조사 결과 18
2. 퍼지인지맵 정책시나리오 분석결과 19
V. 결론 25
참고문헌 28
[저자소개]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