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OTT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가 사용자의 커뮤니타스, 플로우, 인지적 경험 및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프로야구 팬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총 238명의 유효 표본을 확보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빈도분석, 신뢰도 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상관관계 분석,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등을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OTT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의 특성 중 입체성, 관계성, 용이성은 커뮤니타스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정보성은 커뮤니타스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관람서비스 특성 중 입체성, 정보성, 용이성은 플로우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관계성은 플로우에 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관람서비스 특성 중 입체성, 정보성, 용이성은 인지적 경험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관계성은 인지적 경험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사용자의 커뮤니타스, 플로우 그리고 인지적 경험은 지속사용의도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를 통해 OTT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와 사용자 경험에 대한 학술적, 실무적 시사점을 논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