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문화 교육은 여타 학문보다 온라인 비대면 환경에 대한 고려가 중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한국문화교육에 있어서 메타버스 활용의 가능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먼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한국문화교육 내용의 요소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교육적 가능성을 탐색했다. 이어, 앞서 살펴본 교육 요소들이 내포하고 있는 교육적 의의가 무엇일지 고찰하였다. 분석의 대상으로는 이용자 수나 활발한 운영이라는 측면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메타버스라고 할 수 있는 제페토와 이프랜드, 미국의 로블록스를 선정하여, 이들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일반적으로 외국인 학생들이 배우고 싶어 하는 한국문화라고 할 수 있는 일상문화와 대중문화가 메타버스에 구현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본고는 메타버스에서 한류콘텐츠와 한국문화교육의 연계가 가능하고, 메타버스가 경험을 통한 교육 및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적 의의를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