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유치원 교사의 배경 변인 및 의사소통 성향이 유아문제행동 대처전략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the background and the communication tendency of kindergarten teachers on coping strategy for children's problem behavior / 한진원 1
[요약] 1
I.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II. 연구방법 5
1. 연구대상 5
2. 연구 도구 5
3. 자료수집 7
4. 자료 분석 7
III. 연구 결과 8
1. 유치원 교사의 배경 변인에 따른 유아문제행동 대처전략 8
2. 유치원 교사의 의사소통 성향과 유아문제행동 대처전략의 상관관계 8
3. 배경 변인 및 의사소통 성향이 유아문제행동 대처전략에 미치는 영향 10
IV. 논의 및 결론 12
참고문헌 16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