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환경교육센터에서의 교육 후 학생 질문을 유형별로 분류하여 분석하고, 학생 질문이 강사들에게 미친 영향을 연구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학리기후변화교육센터의 상시프로그램과 찾아가는 기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1,439명을 대상으로 수업 후 설문지에 질문을 받았다. 총 573개의 학생 질문을 수집했으며, 질문을 유형별로 분류한 결과 전체 질문에서는 지식-정보에 해당하는 질문의 비율이 높았고, 고등학교에서는 확장-적용에 해당하는 질문의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학교급이 높아질수록 실천을 위한 숙고를 많이 하는 경향을 보였다. 또한, 이러한 학생 질문을 통해 강사들은 학생들의 사전지식과 흥미, 오개념 등을 파악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환경교육센터에서 학생 질문을 통해 의미 있는 피드백을 할 수 있다는 시사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