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중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자살생각 간의 관계 : 속박감과 또래로부터의 정서적 지지의 조절된 매개효과 = The relationship between academic stress and suicidal ideation among middle-school students : the moderated mediating effects of entrapment and emotional support from peers / 윤하영 ; 박주희 1
Abstract 1
서론 1
연구방법 3
1. 연구대상 3
2. 연구도구 4
3. 연구절차 4
4. 자료분석 4
연구결과 5
1. 연구 변인들의 일반적 경향 5
2. 중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자살생각 간의 관계에서 속박감의 매개효과 6
3. 중학생의 속박감과 자살생각 간의 관계에서 또래로부터의 정서적 지지의 조절효과 6
4. 중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자살생각 간의 관계에서 정서적 지지에 의해 조절된 속박감의 매개효과 7
논의 및 결론 8
References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