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跟구문' 교수요목 보완에 관한 제언 = Suggestions for the 'Gen construction' supplementation of teaching notes / 백지훈 1
[요약] 1
I. 서론 1
II. 국내외 교재류 중의 '跟구문' 교수요목 분석 및 평가 3
1. '跟구문'의 다섯 가지 유형 4
2. 교재 교육내용의 불완전성과 부정확성 5
III. 'X跟Y+VP'에서 'VP' 분류에 관한 교수요목 8
1. [±동작성]에 따른 'VP' 유형 분류 9
2. [±상호작용성]에 따른 'VP' 유형 분류 10
IV. 'X跟Y+VP'에서 'X', 'Y' 역할에 관한 교수요목 10
1. 'X跟Y+VP[+동작성]' 중의 'X', 'Y'의 역할 11
2. 'X跟Y+VP[-동작성, +정태성]' 중의 'X', 'Y'의 역할 13
V. 결론 14
참고문헌 15
Korean Abstract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