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환경의식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환경에 관심을 가지는 것에 비하여 환경행동이 낮게 나타났으며, 특히 친환경 소비가 상대적으로 저조한 편으로 나타났다. 한편, 최근 몇몇 국외 연구들에 의하면 트렌디 규범 메시지가 환경행동을 촉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효과적이라고 한다. 따라서 본 연구자는 트렌디 규범 메시지를 제시하였을 때, 환경행동 중 하나인 친환경 소비가 증진될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실험은 연구 참여자들이 평소 가지고 있는 친환경 소비 의도에 대하여 응답한 뒤, 집단별로 각기 다른 4개의 메시지 중 한 가지를 본 다음, 메시지를 보고 난 뒤의 친환경 소비 의도에 대하여 응답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연구 결과, 친환경 소비 의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트렌디 규범 메시지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 결과는 환경교육을 하는 연구자와 교사뿐만 아니라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에서도 적절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