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은유분석을 통해 유아 중심 STEAM 놀이 프로그램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을 살펴보고 내러티브로 만들어가는 유아 중심 STEAM 놀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시사점을 얻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서울, 부산, 강원, 경남에 위치한 유치원에서 근무 중인 유아교사들 중에서 연구 참여를 동의한 담임교사 175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체계적 은유분석을 통해 자료처리 하였으며, Excel 2010과 SPSS 26.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연구결과를 제시하였다. 연구결과, 은유적 이미지에 기반하여 175개의 은유와 6개 영역, 27개 범주의 주요개념이 범주화되었다. 본 연구를 통해 유아교사에게 유아 중심 STEAM 놀이 프로그램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검토하였으며, 내러티브로 만들어가는 유아 중심 STEAM 놀이 프로그램 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