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2022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시안에 대한 비판적 검토 = A critical analysis of the draft proposal of 2022 revised practical arts (technology·home economics) curriculum / 정영식 1
요약 1
Abstract 1
1. 서론 2
2. 2015 개정 교육과정까지의 정보교육 2
2.1. 교과교육에서의 정보교육 2
2.2. 비교과교육에서의 정보교육 3
3. 인공지능 관련 정책 변화 4
3.1. 인공지능 국가 전략 4
3.2. 정보교육 종합 계획안 4
3.3.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정책 방향과 핵심 과제 5
3.4. 디지털 인재 양성 방안 5
4.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초등 정보교육 5
4.1.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 5
4.2. 2022 개정 교육과정 시안(1차) 5
4.3. 2022 개정 교육과정 시안(2차) 6
4.4. 2022 개정 교육과정 시안(3차) 7
4. 결론 및 제언 8
참고문헌 8
저자소개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