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현재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초등학교의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통합환경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테크놀로지 활용 경험 및 인식을 알아보고, 지체장애학생의 통합 지원을 위한 테크놀로지 활용 지원 요구에 대해 탐색해 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 참여자는 수도권과 대도시의 일반초등학교 특수학급에 근무하는 특수교사 6명이었으며, Zoom을 통한 온라인 화상 포커스 그룹 면담으로 진행되었다. 면담 결과는 지속적 비교법으로 분석하였으며 총 5개의 대주제와 20개의 소주제가 도출되었다. 연구 결과, 현재 특수학급에서 지체장애 학생을 가르치는 특수교사의 테크놀로지 활용 실태와 활용의 어려움, 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테크놀로지 활용 효과와 활용 시 고려사항, 지원 요구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경도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사회성 지원 테크놀로지의 활용, 지체장애 학생의 선호도와 장애특성 반영, 통합학급 내 또래 및 통합교육 관련인에 대한 인식개선, 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테크놀로지 활용 방법과 노하우 공유의 장 마련, 테크놀로지 활용에 관한 내용의 개별화교육계획 내 반영 필요성에 대하여 논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