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S-PUMA 교수법을 활용한 글 읽기 교육이 초등학생의 문학적 상상력과 컴퓨팅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분석 = Analysis of the effects of reading education using S-PUMA teaching method on elementary students' literary imagination and computational thinking / 손얼 ; 정영식 1
요약 1
Abstract 1
1. 서론 2
2. 이론적 배경 2
2.1. 문학적 상상력의 개념 2
2.2. 컴퓨팅사고력의 구성 요소 3
2.3. S-PUMA 교수법 4
3. 연구 방법 4
3.1. 연구 가설 및 설계 4
3.2. 교수학습 과정안 5
3.3. 실험집단의 S-PUMA 과정안 5
3.3. 교육적 효과의 검사 도구 6
3.4. 통계 처리 방법 7
4. 교육적 효과 분석 7
4.2. 문학적 상상력의 변화 7
4.3. 컴퓨팅사고력의 변화 8
4.4. 실험집단 학생들의 반응 9
5. 결론 및 제언 9
참고문헌 10
저자소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