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등 예비교사의 블록 기반 AI 프로그래밍 학습 난이도 분석 = Learning difficulty analysis of block-based AI programming for pre-service elementary school teachers / 성영훈 1
요약 1
Abstract 1
I. 서론 2
II. 관련 연구 2
2.1. 블록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의 어려움 2
2.2. AI교육 요소 3
2.3. AI교육 플랫폼 4
III. 연구 방법 5
3.1. 연구 대상 및 절차 5
3.2. 연구 도구 5
IV. 연구 결과 6
4.1. 블록 기반 프로그래밍 CT 역량 6
4.2. AI교육에 영향을 주는 어려움 유형 6
4.3. AI 교육영역 수준별 오류 해결 방법 8
4.4. AI교육 영역별 학습자 어려움 9
V. 결론 및 제언 10
참고문헌 11
저자소개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