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Mixture Model을 적용한 내추럴 와인 시장의 세분화 전략에 관한 연구 = The natural wine market's segmentation strategy using the mixture model / 최수석 ; 윤태환 1
요약 1
ABSTRACT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내추럴 와인 3
2. 시장세분화 4
3. Mixture model 5
III. 연구방법 6
1. 연구절차 6
2. 조사대상 및 조사 기간 7
3. 변수의 조작적 정의 7
4. 분석방법 7
IV. 분석 결과 7
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7
2. 표본의 내추럴 와인 음용 관련 일반적 특성 8
3.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9
4. Mixture model에 의한 시장세분화 9
5. 내추럴 와인 소비자의 세분시장별 프로파일링 13
V. 결론 및 시사점 14
Author's contribution 19
References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