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인적교류에 의한 국가 브랜드 이미지의 변화 : 일본의 한국인 유학생 사례를 중심으로 = Change of national brand image through human interaction : focusing on the case of Korean students in Japan / 이효연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일본의 국가 브랜드 이미지와 인적교류 현황 4
1. 일본 국가 브랜드 이미지의 현재 4
2. 일본의 인적교류 상황과 본 연구의 관측 데이터 6
3. 인적교류에 관한 선행연구 7
Ⅲ. 분석의 틀 9
1. 연구방법과 연구범위 9
2. 데이터의 통계적 기본 속성 10
Ⅳ. 사례 분석 : 한국인의 일본 국가 브랜드 이미지의 내적구성요인에 대한 분석 11
1. 자국에서의 일본 국가 브랜드 이미지의 평가요인 분석 12
2. 일본 방문 후의 일본 국가 브랜드 이미지의 평가요인 분석 14
3. 한국인 변수의 회귀분석 19
Ⅴ. 결론 21
참고문헌 23
[요약]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