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학교장의 인권인식에 영향을 주는 인권교육 연수 요인 분석 = Analysis of human rights education training factors influencing the human rights perception of principals / 구정화 1
요약 1
Ⅰ. 서론 1
Ⅱ. 이론적 논의 2
1. 학생인권과 학교장 역할의 연관성 논의 2
2. 학교장의 인권인식 및 인권교육 연수 관련 연구 4
Ⅲ. 연구 방법 5
1. 연구 대상 5
2. 연구 변수 6
3. 자료 분석 방법 7
Ⅳ. 분석 결과 8
1. 학교장의 인권인식과 인권교육 연수 관련 기본 통계 8
2. 학교장의 인권인식과 인권교육 연수의 관련성 분석 9
3. 주요 발견과 논의 11
Ⅴ. 결론 13
참고문헌 13
ABSTRACT 15